> 고객광장  

 
작성일 : 19-01-11 08:57
박재덕-버스표 환불문의
 글쓴이 : 관리자 (124.♡.144.94)
조회 : 62  
박재덕 19-01-10 23:56
 119.♡.36.138  
경남 진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대전에 가는 마지막 버스를 예매하였습니다.
하지만 일이 생겨 버스를 타지 못했고 환불하려 했습니다.
버스 예매 사이트에 명시된 규정에는 버스 출발 6시간 이내는 30%의 수수료를 내면 환불이 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버스표를 발권후 대전버스 창구 직원분은 퇴근 하셨고
(저녁 9시 막차이고 저는 9시 10분정도에 버스표 창구에 환불하기 위해 갔습니다.)
옆 창구 직원분께서는 부도처리가 될거다. 환불이 안될거라고만 안내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진주시외버스사이트에 나온 사무실 번호를 검색하여 연락을 해도 영업시간이 끝나 상담이 불가했습니다.
옆 창구 직원분께 환불이 안될거라는 것 외에 어떠한 안내도 받지 못했고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여 다음날 다시 창구에 문의 하였습니다.
대전행 버스 매표소 직원분께서는 마지막 버스가 갔고 자신은 계속해서 기다릴 수 없지 않느냐, 어제 발권한 표이고 사무실로 문의를 했어야 했다. 환불이 안된다. 고 안내해 주셨습니다.

매표소 직원분 말대로면
직원분은 마지막 버스표를 발권후 퇴근하며, 사무실로 문의했어야 했다.
날이 바뀌어서 환불 불가입니다.

하지만 매표소 직원분도 없고 사무실 영업시간도 종료되어 연락이 안되고
소비자가 어떤 조취를 취했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1. 진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어떤 불편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부족해 보입니다.
-이번 같은 경우에도 해당 창구의 직원이 없을 경우 어떤 절차를 거쳐 불편사항을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를 전혀 받지 못하였습니다. 젊은 사람들 같은 경우 인터넷으로 시외버스터미널 사무실 번호를 찾아 전화를 해보는 등 방법을 찾아보려 노력이라도 하겠지만, 어르신분들의 경우에는 안내를 전혀 못받거나 옆창구에서 안된다는 말만 듣고 지나갈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2. 옆 창구에서는 왜 환불처리가 안되는건가요?

3. 버스 예매 사이트에 명시된 출발 후 6시간 이내 환불규정은 (대전행 버스 창구의 직원분 말대로라면) 마지막 버스에 대해서는 무의미한데 이럴 경우에는 예외 조항이 없이 단순히 환불 불가능하기만 할까요?

관리자 19-01-11 09:00
 124.♡.144.94  
진주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 뒷면에 환불규정에 대해 안내되어 있습니다.
고객님이 전화주신 시외버스터미널 관리실은 매표 관련해서는  어떤 조치를 취해드릴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대전가는 버스는 여객사와 매표사가 같습니다.
매표소 직원이 말한 사무실이란 매표회사의 사무실을 말씀드린 겁니다.
경전여객 :055-746-5511로 문의 하셔서 고객님의 사항을 말씀드리시면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